본문 바로가기
일상 리뷰

MBTI 성격유형 테스트_지금이라도 해봅니다~

by 데일리 리뷰 2022. 2. 15.
반응형

제가 어릴 적 한참 유행하던 성격 테스트가 요즘 다시 유행하네요~ 제 성격이 뭐였는지 기억도 안 나는데요.. 대화에 종종 나와서 쫓아가기 쉽지 않아서, 이참에 한 번 다시 해봤어요.

< MBTI 성격 유형 검사 사이트 >

https://www.16personalities.com/ko

 

무료 성격유형검사 | 16Personalities

혹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정직하게 답변하십시오.

www.16personalities.com

MBTI 검사 화면
MBTI 검사 화면

  • 화면에서 설명하듯이 동의, 비동의에 얼마나 가까운지 선택하면서 진행하는 테스트입니다.
  • 총 12분 내외 소요된다고 하고요.
  • 되도록이면 '중립'에 선택하지 않도록 하시고요.
  • 16가지 성격으로 분류
  • 무료 테스트

저도 방금 진행했는데, 생각보다 문항수가 많지가 않네요.. 벌써 끝났어?? 란 생각이 들더군요. 크게 내향성인지 외향 성인지에 따라서 'I'성향인지 'E'성향인지 구분되게 됩니다. 어제 사실 모바일에서 검사를 진행해봤는데,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질 않아서 검사를 진행 못했었어요. 오류인 건지, 원래 PC에서만 검사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것인지 잘 모르겠어요.. 

< 검사 결과_ENFP-T >

ENFP-T
ENFP-T

제 성격검사 결과인데요. 소름 돋는다는 사람도 있고 여러 가지 의견이 많은데.. 대체로 거의 맞는 듯합니다. 사실은 이런 성격 유형 검사는 회사 워크숍이나 조직 생활하면서 교육 과정 중에 한 번씩 해보던 검사인데요. 저는 누가 봐도 'E'성향을 가진 사람인데, 오랜 회사 조직생활을 하고 나니 검사 결과가 'I'로 나왔던 적이 있었어요. 그때는 나름 엄청 충격적이었어요..'아 내가 본성을 숨기고 조직 생활에 적응하느라 성격도 변했구나..' 씁쓸한 생각이 들더군요. 지금은 일을 쉬고 있는 상태라 그런지 다시 'E'로 결과가 나왔네요. 그래서 그런지 결과가 어느 정도 예상은 됐었습니다.

 

< ENFP-T 성격 특징 >

  • 아이디어 하나로 세상을 바꾸다!

타인을 즐겁게 하는 사교적인 특성만이 이들이 가진 전부가 아니다. 활동가형 사람은 통찰력 있는 비전으로 호기심과 에너지 사이의 선을 명확히 구분합니다. 이들은 인생을 하나로 연결된 복잡한 퍼즐로 보는 경향이 있는데, 인생을 체계적인 일련의 과정으로 보는 분석 가형 사람과 달리 인간의 감정이나 인정, 신비로움을 프리즘을 투영하여 그 안에 숨어있는 깊은 의미를 찾아내고자 한다.

 

일단 창의력에 발동이 걸리면 이들은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주인공이 되어 동료나 사람들로부터 리더 혹은 전문가로 추앙받기도 한다. 하지만 독립적이며 자유를 최고로 여기는 활동가형 사람들이 선호하는 바는 아니며, 만일 반복적인 관리 업무를 요구하는 자리에 있는 경우라면 더욱이 그러하다. 창의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대책을 찾는 데서 큰 자부심을 얻는 활동가형 사람에게 혁신적인 사고를 가능하게 하는 자유의지 여부가 매우 중요하다. 만일 그들 자신이 지루한 일상적인 업무에 갇혀 있다고 생각될 경우, 이들은 쉬이 낙담하거나 인내심을 잃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다소 과소하리만치 독립적인 성향의 이들은 안정적이거나 안전한 삶이 아닌 창의적이며 자유로운 삶을 갈망한다.

 

  • '살짝 미치면' 인생이 즐겁다?

다행히도 활동가형 사람은 언제 어떻게 휴식을 취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다. 일할 때는 열정적이며 진취적인 모습이었다가 단숨에 무대 위를 열성적으로 몸을 흔드는 자유로운 영혼의 모습으로 변모하기도 하는데 이들은 이러한 갑작스러운 변화로 종종 가까이에 있는 친구들이나 지인들을 놀라게 하기도 한다.

 

활동가형에 속하는 유명인
활동가형에 속하는 유명인

역시 BTS의 RM 남준이 여기에 해당하는 유명인이네요. 연예인 중에 활동가형이 많을 듯합니다. 여러분도 재미로 한 번 해보셔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