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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리뷰

네이버 키워드 도구_사용 방법_알려드립니다~

by 데일리 리뷰 2022. 2.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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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서 네이버 데이터랩 사용법을 알아봤습니다. 데이터랩에서 인사이트 있는 검색어를 몇 개 추려, 그다음 단계인 키워드 도구로 접속합니다. 키워드 도구는 광고주 등 여러 직종에 정보를 제공하겠지만 저는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하는 초보 사용자를 대상으로 사용방법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 네이버 키워드 도구 접속 방법 >

  • 아래 주소로 접속합니다. 네이버 키워드 도구는 네이버 광고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https://searchad.naver.com/

 

네이버 광고

 

searchad.naver.com

이 부분이 저는 괜히 낯설었습니다. 네이버 데이터랩처럼 그것만 다루는 페이지가 아니라, 광고 페이지 내에 포함이 되어 있어서 낯설더군요. 

 

  • 회원가입을 하셔야 하는데, 사업자 번호를 가지고 있는 사업자 광고주를 선택하시든지 사업자 없는 개인 광고주를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되십니다. 접속하시면 아래 화면이 보이는데, 키워드 도구로 어떻게 연결하는지 한 참 어리둥절했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키워드 도구를 선택하십시오.

네이버 광고 홈페이지 내_키워드 도구
네이버 광고 홈페이지 내_키워드 도구

  • 키워드 도구 선택해서 연결합니다. 그럼 화면이 아래와 같이 보입니다.

키워드 도구_메인 화면
키워드 도구_메인 화면

 

< 검색어 vs. 등록된 상품 수 비교 >

이것이 등록할 상품 찾기의 핵심입니다~!!!!!! 상품 등록이 막막 막하시다면, 아래 방법대로 진행해보세요~!

 

  • 네이버 데이터랩에서 인사이트가 있는 검색어를 키워드에 넣어서 조회해봅니다.

키워드 검색 결과
키워드 검색 결과

검색 결과수가 보이는데, 요즘은 거의 모바일로 검색을 하니 모바일 숫자를 기준으로 보려고 합니다.

'마스크'로 검색하면 모바일의 월간 검색 수는 400,000입니다. 이 숫자 대비 상품 등록 건수를 살펴봅니다. 네이버 쇼핑에서는 전체 상품 등록수가 7,014,833으로 나옵니다. 검색 수 대비 등록된 상품수가 월등히 많은데요. 

네이버 쇼핑 내 '마스크' 검색 결과
네이버 쇼핑_검색 결과

사실 좋은 검색어는 '검색어 검색 수' vs '등록된 상품수'가 더 적은 것을 타깃 하라는 것입니다! 

검색 수 대비 상품수 검색을 여러 번 반복하다 보면 상대적으로 상품수가 적은 아이템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상품 위주로 상품을 등록하게 되면 경쟁자 수가 상대적으로 적으므로 구매전환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사업 초기에 어떤 상품을 등록할지 굉장히 막막하실 텐데,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을 찾아서 등록하다 보면 중요한 인사이트를 가지게 되고 사업도 잘 진행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두려워하지 마시고 데이터 기반으로 도전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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