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리뷰

지하철 문자 민원_턱스크 & 냉방 & 난방 문자로 요청하세요!

by 데일리 리뷰 2021. 12.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지하철을 탔는데 제가 타고 나서부터는 내리는 사람보다는 타는 사람이 많은 구간이 강남까지 이어지는 구간이었어요. 내리는 사람은 적고, 타는 사람만 많다 보니 추운 겨울에 따뜻하게 패딩 입고 타시는 분들이 다수이신데 난방이 펑펑 되다 보니.. 더워서 땀이 엄청나더군요. 겉옷을 좁은 틈으로 벗었는데도 너무 덥기만 해서.. 민원을 어떻게 접수할 수 있을까 하다가 문자로 접수하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 문자 민원 접수 방법 >

1 단계 : 노선별 번호 알기

1-8호선 1577-1234 서울 메트로
9호선 1544-4009 서울 메트로
신분당선 031-8018-7777 (주)네오트랜스
공항철도, 경의중앙선,수인.분당선 1544-7769 코레일

  

2 단계 : 열차 번호 알기

열차 출입구 상단을 보면 열차 고유 번호를 알 수 있습니다. 보통 4~6자리 숫자로 이루어집니다.

예) 7*** , 2**3 

 

3 단계 : 민원 내용 작성하여, 문자 보내기

얼마 전 직접 작성해서 접수한 문자예요. 예시로 참고하세요~

 

그리고 몇 해 전 일인데, 지하철에서 무섭게 생긴 남성분이 제 신체를 고의로 접촉하는 게 느껴져서 조용히 신고하고 싶었는데, 그때는 문자 접수하는 것이 없었어요. 제가 불쾌한 표현을 하고 나서 그분은 그 역에서 내리셨는데, 너무 험악하게 생겨서 그런지 불쾌한 표정을 짓는 순간에도 괜히 겁이 나더라고요. 혹시나 폭력을 행사 하지나 않을까 하는 불안감이 들었어요. 그럴 때는 열차 번호뿐만이 아니라, 탑승하고 있는 칸의 번호를 알아야 정확하게 신고가 접수될 것 같아요. 그때 문자 민원 접수 방법이 있었다면, 조용히 성추행 접수해서 행동에 대한 대가를 받도록 하고 싶네요. 알아두면 여러모로 쓸모 있을 지하철 접수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