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리뷰

[스포츠] 성동구_스케이트장_디엣지 아이스링크_무료 강좌

by 데일리 리뷰 2021. 12.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들이 잘 배우고 있는 스케이트 장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잠실까지는 너무 멀고, 주차 등 기타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집에서도 가까워서 이곳을 방문하게 되었어요. 실제로 잠실에서 수업받던 학생이 이쪽으로 옮겨서 수업받으러 왔었어요.. 저희는 첫 방문을 여름 특강으로 딱 5일 수업을 받고.. 시간이 흘러 이렇게 겨울이 되어서 다시 방문하게 되었어요.

 

최근에 더 좋은 환경을 위해서 장소 이전을 했다고 들었어요. 첫 방문 시 여기를 찾게 되면.. 여기 맞아?? 이런 생뚱맞게 느껴지긴 하지만, 그 건물 지하 1층에 바로 있습니다. 

 

< 디엣지 아이스링크장 정보 >

지도 내 위치 및 건물 외관
지도 내 위치 및 건물 외관

  • 서울 성동구 자동차 시장 1길 18 화성개발 빌딩 지하 1층, 장한평역 8번 출구 515m
  • 화성개발 빌딩 외관을 눈여겨보세요. 자칫 지나칠 수 있어요.
  • 건물 1층에 지상 주차 가능, 무료 (넓은 공간 보유)
  • 큰 아이스링크 1개, 서브 아이스링크 1개 (총 2개 운영) 
  • 피겨 스케이트 / 아이스 스케이팅 / 아이스하키 - 모두 아동~성인 등록 가능

지하 1층 입구의 QR 체크 및 락커
지하 1층 입구_QR체크 및 락커

엘리베이터로 지하에 내리게 되면, QR / 체온 / 소독제 등이 놓여있고, 개인 락커가 함께 있습니다. 방역 지침을 잘 따르시고 유리문을 열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유리문을 열고 들어가면 큰 링크장으로 인해 복도가 길게 이어져있는데, 왼쪽과 오른쪽으로 나눠서 설명드릴게요.

< 왼쪽_인포 데스크 & 작은 매점 >

인포 데스크 및 미니카페
인포데스크와 미니카페

복도 대부분 긴 의자로 되어 있어, 스케이트 화를 신고 벗을 수 있습니다. 아이스하키 등 장비가 많기 때문에 이 벤치에 각자 짐을 놓거나 보호자분들 기다리거나 하십니다. 곳곳에 의자나 벤치가 그래서 많이 보입니다. 복도를 지나서 들어가면 인포데스크가 있고, 상비하시는 선생님이 주로 계시고 옆 미니 카페도 있어서 커피나 따뜻한 음료를 주문해서 드실 수 있습니다. 제가 매점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경기 끝나고 시장한 친구들은 라면이나 과자를 먹기도 하더라고요. 저도 코로나만 아니면 한 그릇 했을 것 같아요.. 저희는 되도록 집에서 해결을 합니다. 화장실 앞에 작은 탈의실도 있어서 옷을 갈아입으시면 되고요. 아이들은 주로 입고 있던 옷 위에 입거나 벗는 경우가 많아서, 주로 벤치에서 해결을 하는 분위기입니다.

< 오른쪽 _ 장비 대여 > 

오른쪽 복도 끝으로 가면, 장비 대여하는 곳이 나옵니다. 저는 여름 특강과 이번 겨울 이벤트 모두 아이들 수업 시에 스케이트와 보호 장비를 이곳에서 무료로 대여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곳의 최대 장점 중의 하나인 것 같아요. 

장비 대여 장소
장비 대여 장소

위 정보처럼 수업 종목도 다양해서, 장비도 골고루 다양하게 갖추고 있었어요. 첫 수업 진행 때가 아직도 인상적인데, 스케이트 / 헬멧 / 팔꿈치 보호대 / 정강이 & 무릎 보호대까지 착용해서 다칠 틈이 없을 정도로 선생님들께서 착용해주셨어요. 장갑만 개인 준비입니다.

스케이트와 보호 장비 착용 모습
스케이트와 보호장비 착용 모습

< 아이스 링크 장 > 

링크장 모습이 궁금하실 듯해서 찍어봤습니다. 서브 링크장도 사진에서 보이는 공간보다는 크지만 메인보다는 작아서 서브로 불리는 것 같아요. 아이들 수업하기에는 최적 같습니다. 하지만 두 곳 모두 성인. 아동. 청소년 수업에 따라서 구분 없이 사용하고 있었어요.

큰 링크장과 작은 링크장 모습
메인 링크장과 서브 링크

아이스하키 하는 모습은 언제 봐도 멋있네요. 여자 아이들도 아이스하키 같이 수업받는 모습이 보기 좋았어요. 저희 아이들은 피겨 수업을 받고 싶어 해서 진행 중입니다. 저희 선생님은 한 타임에 3명 정도 평균 적으로 가르치고 계셨습니다.^^ 선생님 대 학생 비율이 꾀나 괜찮죠~ 그리고 전 국가대표 선수셨고, 지금도 대회 심판을 보러 다니셔서 그 일정에 맞게 수업 일정을 수정하기도 합니다.

 

< 이벤트 >

12월까지 이벤트를 하고 있고, 저도 이 이벤트로 아이들이 수업을 받고 있어서 공유드립니다. 제 블로그는 모두 내. 돈. 내. 산입니다.~!

12월까지 이벤트 내용
12월까지 이벤트

  • 1회 무료 수업: 50분 실제 수업처럼 진행합니다.
  • 6만 원 할인 : 무료 수업 들은날 정규 수업(클럽 강습) 등록 시.
  • 3만 원 할인 : 정규 수업 등록 시

-> 무료 수업 들은 날 등록해서, 아이당 9만 원씩 할인받았어요!

     (한 달 수강료 18만 원 - 9만 원 = 9만 원, 총 4회 - 1회에 2만 원 조금 넘는 돈으로 강습받고, 장비 대여까지 포함이네요)

 

      12월이 다 가기 전에 저도 이벤트로 수업 시작을 해볼까 심각하게 고민 중입니다~

 

< 수업 시간표 >

사이트에 있는 수업 시간표 공유드려봅니다~ 시간표에 있는 대로 꼭 진행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저처럼 궁금하시면 문의해보셔요. 주말에도 수업이 활발했어요!

강습 시간표
강습 시간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