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리뷰

대형 폐기물 처리_여기로 앱으로 통합!_사용 방법 & 후기!!!

by 데일리 리뷰 2022. 12. 28.
반응형

대형 폐기물 생길 때마다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매번 헷갈릴 때가 많은데요. 구청에서 관할하기 때문에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아도 해당 메뉴를 쉽게 찾기는 쉽지 않아요. 

 

해당 구 홈페이지에서 찾았어요.

 

https://www.ddm.go.kr/www/contents.do?key=82 

 

동대문구

동대문구 페이지 입니다.

www.ddm.go.kr

이제는 구별로 관리하기가 쉽지 않아서, 앱을 만든 것 같습니다.

 

여기로 앱

 

1. 앱 다운로드

앱스토어에 '여기로'로 검새하시면, 아래 초록색 어플이 보이실 겁니다.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여기로 앱
여기로 앱

 

2. 로그인(회원가입)

카카오로 로그인하거나, 앱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여기로 앱_로그인 화면
여기로 앱_로그인 화면

 

  • 내 정보 입력 : 위치기반 서비시이기때문에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하도록 합니다.
  • 로그인 후 화면에, 나의 주소가 자동으로 보입니다.

3. 폐기물 선택

저는 이번에 놀이매트 정리가 필요해요.

 

  • 카테고리: 유아용품 선택

여기로_배출물 신청
여기로_배출물 신청

4. 놀이매트 선택

여기로_놀이매트 배출 신청
여기로_놀이매트 배출 신청

평당 사이즈로 신청을 받고 있었어요. 저는 길쭉한 매트라.. 어떻게 선택할까 고민하다가 2개로 신청하면 충분할 것 같아서 2개로 했습니다.

 

5. 신청 정보 

  • 사진 첨부 : 제일 중요!! 수거할 용품의 사진을 반드시 찍어서 첨부하도록 합니다!!!

여기로_사진첨부

  • 배출일자 선택합니다.

여기로_신청정보_입력
여기로_신청정보

  • 상세위치 & 요청사항 작성합니다. (둘 중 하나라도 작성하지 않으면, 다음 단계로 신청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저는 수거품 놔둘 상세 위치를 작성했어요. (예: 303동 1층 헌 옷수거함 앞.)

 

6. 신청 완료

  • 신청 완료되면, 배출번호가 부여됩니다. 이 배출번호를 수거물품에 붙여서 내놓으시면 되세요.

여기로_신청완료_배출번호
여기로_신청완료

7. 배출 모습

수거품_배출모습
수거품_배출모습

뭔가 뿌듯하네요. 옆에는 수거품에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고 놔둔 이사물품이 나뒹굴고 있는데요. 저는 이렇게 정식 절차를 통해서 진행하니, 떳떳하고 괜스레 뿌듯합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