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부동산] 상도역_롯데캐슬 파크엘_신축 완공

by 데일리 리뷰 2021. 12.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 상도 노빌리티에 이어서, 정말 최근에 신축한 상도역 롯데캐슬 파크엘을 소개키셔드리려고합니다. 이전에도 상도역 근처에 롯데캐슬 비엔 아파트가 있었지만 안타깝게도 역세권 아파트라 아니라서 많이 아쉬웠죠. 이번에는 역세권에 완공이 되었어요.

< 롯데캐슬 파크엘 입지 >

롯데캐슬 파크엘_입지
롯데캐슬 파크엘_입지

  • 서울 동작구 양녕로 220
  • 상도역 도보 10분
  • 중대병원 차로 8분
  • 상도터널 3분 입지
  • 신상도 초등학교 길 건너 바로 맞은편

< 단지 정보 > 

  • 총 950세대 / 1159대 주차 (1.22대)
  • 높이 20층
  • 롯데건설(주)
  • 사용승인일 :2021. 2. 18
  • 신상도초등학교 배정: 25명/학급당
  • 실거래가
24평 29평
전세 8억 / 매매11억 5천 전세 9억 3천 / 매매 15억 5천

 

< 주변 환경 >

사진에서 느껴지는 것처럼 언덕에 아파트가 위치해있습니다. 상가들이 단차 적용해서 입점되어 있었고요. 아파트가 입주해서 그에 맞게 도로 공사를 하고 있었어요. 확실히 아파트가 들어서면 주변 환경이 자연스레 개선되는 것 같아요. 

상도 지하차도
상도 지하차도

아파트를 나와서 상도역으로 가려면 이 지하차도를 지나서 가야 합니다. 지하차도에 샛길로 도보길이 있어서 쇼트커트로 이용 가능하십니다.

 

초등학교 배정과 위치가 궁금하실 텐데요. 상도동에서 제일 학구열이 센 신상도 초등학교가 배정됩니다. 몇 년 전부터 확연히 신상도 초등학교가 인기가 높아졌어요. 초등학교가 워낙에 언덕에 있는데, 이 아프트가 들어서니 높이가 자연스레 맞아서 길 하나만 건너면 되는 상황이 되었네요. 이해드리고자 사진 첨부드립니다. 

신상도 초등학교
신상도 초등학교

 

 < 상도 노빌리티와 롯데캐슬 비교 분석 >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제가 초등학생 학부모라면, 학교 간 거리나 학교 선호도를 생각해서 롯데캐슬이 좋을 것 같습니다. 초등자녀를 두지 않았다면, 평지에 입지 해 있고 역에서도 매우 가까운 노빌리티가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노빌리티가 단지 세대도 더 많고, 다양한 것도 장점이 되겠네요. 이렇게 비교 분석할 수 있는 신축 아파트가 두 곳이나 있어 기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