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리뷰

성시경_22년 축가 콘서트_첫 공연 후기! (게스트, 노래 제목 포함)

by 데일리 리뷰 2022. 5. 30.
반응형

티켓팅이 치열했다던 성시경 22년 축가 콘서트를 크~~ 다녀왔습니다.^^ 제게도 이런 날이 오네요.. 코로나로 3년 만에 하는 축가 콘서트의 첫! 날 공연을 보고 왔어요. 첫 공연이라, 그동안 못했던 콘서트의 응축된 에너지가 발산되는 느낌과 뭉클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어요! 보고 있는데도 꿈인가 생시인가 얼떨떨했던 현장으로 ㄱ ㄱ!

 

성시경 축가 콘서트 개요
성시경 축가 콘서트 개요

  • 기간 : 22년 5월 27일 금, 토, 일 (3일 동안만 진행한 공연이었어요. 오늘은 첫날! 공연)
  • 공연 시간 : 120분으로 안내되어 있지만, 3시간 좀 넘게 진행했어요! 보통 3시간 30분 정도 한다고 하네요.
  • 장소 : 잠실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연세대에서 그동안 진행했었는데, 이번엔 잘 안돼서 잠실에서 처음 한다고 했어요.

개인적으로 야외에서 보는 공연은 예~~~ 전에 기억도 안나는 김*모 가수 공연 이후로 정말 오랜만이었어요. 대부분 실내 공연장만 다녔었는데, 상큼한 봄날 공연이 너무 잘 어울리고 환상적이었습니다.

 

가는 길~ & 공연 전

잠실에 근무를 하지만, 공연을 보러 가는 이곳은 다른 세상 같았어요. 

잠실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잠실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보조경기장은 종합운동장역 9호선 2호선에서 내리셔도 되시고, 저처럼 봉은사역 9호선 역에서 내려서 이렇게 다리를 건너가도 괜찮아요. 지인과 근처에서 밥 먹고 가려고 봉은사역에서 내려서 밥 먹고 이동했어요~ 다리만 건너면 바로라서 걷기 괜찮았어요. 오히려 사람들 많이 마주치지도 않고 한적하게 걸어가기 좋았어요.  날씨가 어쩜 이리 화창할까요. 연신 감탄하면서 걸었어요.^^ 분위기가 여유로워서 그런지 외국 느낌도 나고 그날따라 낯설었어요.

 

성시경 축가콘서트_티켓
성시경 축가콘서트_티켓

크~~~ 티켓에서 꽃 향기가 날 것 같아요^^ 혹시나 피곤해서 졸음이 몰려올까 봐 편의점에서 급하게 커피를 사서 원샷을 했죠 ㅋ 졸면 안 돼~~~ 꿀팁! 음료를 대놓고 들고는 못 들어가요 여러분. 그래서 목이 마를 것 같으면, 생수 하나 사서 가방 안에 넣어서 들어가세요. 아이스 아메리카노 카페에서 사서 손에 들고 가면, 입장 못하고 다 마시고 들어가라고 합니다. 

 

보조 경기장 입구
보조 경기장 입구

여깁니다. 거의 다 왔어요. 언제 적 호돌이를 여기서 보네요~ 호돌아 너마저 너무 반가워^^ 콘서트 장에 곧 도착하겠네요.

저 하늘 보세요. 파랗기만 한 저 맑은 하늘^^ 하늘도 아시나 봐요.

보조경기장 내부_콘서트 현수막
보조경기장 내부_콘서트 현수막

보조 경기장 내부 벽면에 성시경 님 얼굴이 곳곳에 붙어있어요. 아무래도 포토 스폿을 위해서 해놓으신 건가 봐요. 축가 콘서트를 코로나 전까지 9년 (9번)을 이어왔는데, 3년 만에 10번째 콘서트를 드디어 맞이하게 되었대요. 그래서 준비를 많이 하신 것 같아요.

입장 전 화장실
입장 전 화장실

입장 전 10-20분 밖에 안 남았는데, 콘서트 시작 전 화장실을 갔다가 가야 할 것 같아서 들렀는데, 화장실 줄이 끝이 안 보여요. 말 그대로 화장실 전쟁이네요. 오늘 티켓 인원수가 1만 명 규모라고 하는데, 이번 콘서트를 위해서 간이 화장실을 곳곳에 설치를 많이 해둔 것 같은데도 어마어마하네요. 제가 들른 화장실은 비행기나 기차에 설치하는 간이 화장실이었어요. 곧 시작인데~~~

 

입장 & 공연 시작~!

드디어 입장~

성시경 축가콘서트장_입장
성시경 콘서트장 입장

저기 앞에 쓰여있는 '축가'라는 콘서트 콘셉트가 '축제'로 보이더라고요. 그때 기분 상태가 축제를 즐기는 기분이라 그런지 뭐가 씐 건지~ 지금 이 순간이 가장 신나는 순간이에요. ^^

 

전 사실 직접 티켓팅을 하지 않아서 자리가 정확하게 어디쯤에 있는지 감이 없었는데, 좌석을 찾아서 계속 앞으로~ 앞으로 가다 보니까.. 어? 앞으로? 더 앞으로? 진짜? 이러면서 자리를 찾아 걸어갔어요. 생각보다 자리가 앞이었어요.. 자리 진짜 대박 좋아.. ㅠㅠㅠㅠㅠ

 

곧 시작하려나 봐요~

콘서트 안내 메세지
콘서트 안내 메세지

스크린에 여러 가지 메시지들이 나오고 있어요. 이제 곧 시작하려나 봐요~~ 꺄~~ 악~~~~


  • 콘서트에서 부른 노래 제목들~

성시경 노래 부르는 모습_축가 콘서트
성시경 노래 부르는 모습

꽃길만 걷게 해 줄게~ (첫 의상, 자그마치 턱시도!!!)
and we go
너의 모든 순간 (사연 소개 후)
좋을 텐데
더 아름다워져
아로하 (쿨)
I love you (댄스곡)


- 게스트 (나윤권)
나였으면 (성시경 & 나윤권)
기대 (나윤권 solo, 마지막 날엔 뒷모습을 부르셨다고 합니다)

너에게 (서태지와 아이들 리메이크 곡, 성시경 solo)

- 게스트 (최준)
너는 나의 봄이다 (최준 & 성준 - 최준 모습으로 분장한 성시경 님 ㅋㅋ, 미리 촬영해둔 동영상입니다. 최준 님이 직접 나오신 건 아니에요.)

- 게스트 (백지영)
그 여자 (시크릿 가든 OST, 성시경 & 백지영)
내 귀에 캔디 (백지영 solo, 마지막 날엔 대쉬도 부르셨다고 하세요. 여전히 춤선은 그대로임^^)

소주 한 잔 (임창정 노래)
희재
거리에서
아주 나이스 (세븐틴 노래, 직접 댄스를 선 보이심 ㅋ)

- 게스트 (싸이)
감동이야 (성시경 & 싸이)
챔피언 (싸이 solo)
강남스타일 (싸이 solo, 콘서트 장을 뒤집어 놓고 가심 ㅋ)
뜨거운 안녕 (성시경 & 싸이)

넌 감동이었어 (성시경 solo)

앙코르
두 사람 (내 최애 곡.. 오래 기다렸다.. 후~)
내게 오는 길 (마지막이라 무대에서 내려와 관객에게 다가가는 성시경 님)

나윤권님은 첫 소절 부르시는데 생각보다 노래 목소리가 잘 안들려서.. 성시경님이 워낙 성량이 좋이신가했어요. 그런데 다음날 공연에서 첫날 너무 떨려서 잘 못 불렀다고 고백하셨다는데, 거기다 대고 성시경님이 정말 그랬다고 맞장구 쳤다는 후문을 다른분께 들었어요 ㅋ

 

아 웃겨 ㅋㅋ 성준으로 변한 성시경 님 생각보다 너무 잘해서~ 정말 그 순간이 힘들었어요.. 연기를 너무 잘하셔서 그런거죠?! ㅋㅋ 온 몸이 알러지 반응처럼 막 간지러워서 혼났어요 ㅋㅋㅋ

 

성시경 콘서트 게스트로 온 싸이
성시경 콘서트 게스트로 온 싸이

싸이 님 콘서트 갔었는데, 강남 스타일은 콘서트 장에서 못 들었는데 여기서 듣게 되니 정말 신나더라고요. 흥 나게 하는 데는 인간계가 아닌 신계에 계신 분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역시 싸이 님!

 

성시경님 중간 중간에 말씀을 얼마나 재밌게 하시는지.. 3시간 넘는 공연이 지루할 틈이 없었어요.

 

이쯤에서 성시경 님 노래 한번 듣고 가시죠! (스포 주의!!!)

성시경 노래

다 같이~~ 소리 질~러~~~~~~~!!!!!!!!!!!!!!!!!!!

 

 

 

 

 

반응형

댓글